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태산/생활재테크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유튜버 순위확인과 수입 예상해보기

by 또니야 2021. 1. 11.
반응형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유튜버 순위확인과 수입 예상해보기

남녀노소 대부분의 핸드폰에 깔려있는 어플은 당연 카톡과 유튜브 일꺼에요.
오늘은 유튜브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대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원하는 장르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시청할 수 있으니 유튜브 수요가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초, 중등학생들도 유튜버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희망 직업 1순위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만큼 시장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자연스럽게 유튜버의 수입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얼마나 되길래 건물을 샀지? 얼마나 되길래 힘들다 하면서도 다시 복귀하지? 얼마나 되길래 무모한 행동도 하지?
얼마나 되길래 직업으로 삼지? 연예인보다 더 많이 버는 사람도 있다던데? 구독자가 몇 명이어야 직장인 월급 정도 나올까? (호기심천국..ㅋ)

그런데 유튜브 수익 계산하는 사이트하고 있다고 해서 한번 구경 가보았습니다.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해 추정된 금액으로 실제 정확한 금액은 아니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 ( NoxInfluencer)

검색창에 유튜브 수익계산기라고 검색으로 하면 NoxInfluencer 사이트가 뜹니다.

첫 메인 화면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일단 인기순위부터 눌러볼게요.

전체 지역(글로벌)의 유튜버 탑 100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아쉽게도 한국 유튜버는 TOP 10(구독 자순) 안에 없지만, 한국 1등 유튜버 블랙핑크가 1월 11일 기준 14위에 링크되고 있네요. 

한국 유튜버 TOP 100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블랙핑크는 한국에서 1등 유튜버 인대요. 
체감하지 못했던 블랙핑크의 위상이 여기에서 느껴지네요. 

블랙핑크에 채널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봐볼게요. 채널을 누르니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나오는대요.
채널 통계, 시청자분석, 동영상분석, 광고영상 분석까지 꽤 자세하게 나옵니다.
이 중 채널통계 부분의 월 수익 예측을 통해 예상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한 달에 약 9억에서 16억 정도 얻고 있네요...ㄷㄷㄷ

신곡이 나오거나 하면 이 수익은 매번 달라지겠죠?

궁금하니까 한 분 더 검색해볼게요.
이번엔 제가 정말 팬인 백종원 아저씨의 유튜브를 검색해보았어요.
백종원만 쳐도 관련 채널이 밑에 바로 뜨네요. 

저의 요리를 책임져 주시고 계시는 백종원 아저씨.
구독자 473만 명 정도 되네요. 백종원의 요리 비책 채널에서는 월 수익이 5500만 원에서  9700만 원 정도 책정되고 있습니다.

개인 채널들은 라이브 수익, 협찬 및 광고 비용도 있으니 예상 수익보다 더 많이 벌 수 있겠네요.

유튜브 수입계산기

내가 혹시 유튜브 운영하고 있다면 나의 수익도 궁금할 수 있는대요. 여기 NoxInfluencer 사이트에서 바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일일 조회수와 CPM을 조절하면 예상 수입이 바로 옆에 뜨게 됩니다. 간단하죠?
*CPM(Cost Per Mille):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된 비용. 광고 단가/ 광고 노출 횟수*1000
(어려운 단어 같지만 그냥 1000명당 광고 단가라고 생각하면 돼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유튜브 수입계산기 검색하여 사이트 구경 해보세요~

생각보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는 인기 유튜버들.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드네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