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태산/생활재테크

코로나19 3차 긴급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신청 방법

by 또니야 2021. 1. 7.
반응형

코로나19 3차 긴급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신청 방법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피해받은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 등에게 코로나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확정했습니다.

네이버 뉴스


이번에 지원금을 받게 되시는 분들은 총 580만명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대요. 여러 가지 지원금들을 합치면 총 9조 3,000억원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ㄷㄷㄷ

특고, 프리랜서 3차 지원금

지원받는 대상자 중 저는 특고, 프리랜서 3차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프리랜서니까요 ㅎㅎㅎㅎ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 70만 명에게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3782억 원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1차,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을 받았던 65만명에 대해서는 별도의 절차 없이 1인당 50만 원이 지급
될 예정인대요.

*재난지원금을 한 번도 받지 못하셨던 분들은 새로 지원해야 하는대요. 새로 지원하신 분들은 심사를 거쳐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렇다고 2차 재난지원금 지원받을 때처럼 받은 사람에게 자동으로 지급~! 이건 아니고요.
다시 신청을 하긴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엄청 간단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데 저는 한 3분? 정도 걸린 듯하네요. 

특고, 프리랜서 3차 지원금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은 1월 6일(수) 9:00 ~ 1월 11일(월) 18:00까지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방문해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한대요.
오프라인 방문은 신분증 및 통장사본 꼭!!! 지참해야 하고, (반려당하면 다시 방문해야 하니까요 ㅠㅠㅠ) 거주지 또는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1월 8일(금), 11일(월) 업무시간(9시~18시) 내 신청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특고, 프리랜서 3차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아침에 이런 문자가 띵동 하고 울립니다. 매번 귀찮은 광고 문자가 와서 이번에도 무시하려고 하는데 눈에 띄는 단어'지원금'...! 이런 문자는 대환영합니다.

프리랜서 3차 지원금 문자

1월 6일(수)부터 발송 시작된 그룹은 특고, 프리랜서. (피싱 조심!!)
1차,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저는 각종 서류 없이도 간단한 핸드폰 본인 인증만 하면 된답니다.


사이트 올려드릴 테니 클릭만 하면 접속 가능하답니다.

★코로나19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사이트★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

간단하게 이름, 주민번호, 핸드폰 인증만 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신청 완료!

잘 되었나? 하고 의심이 될 때쯤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3차 긴급재난 지원금 문자

1,2차 지원자 추가 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 고용노동부- 란 문자가 왔으면 신청 진짜 완료!!!
1월 11일부터 신청한 순서에 따라서 지급한다고 하며, 1월 15일까지 지급 완료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문의는 전담 콜센터 1899-9595로 전화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코로나19 3차 긴급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셔서 지급받으시길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