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태산/생활재테크

삼성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5분안에 끝내는 방법

by 또니야 2021. 1. 8.
반응형

삼성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5분안에 끝내는 방법

제가 주식을 거래하는 증권사는 바로 삼성증권 인대요.
처음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통해서 수수료 혜택을 받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제 그 수수료 혜택 기간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ㅠㅠㅠㅠㅠㅠ
혜택 받을 땐 몰랐는데 안 받으니까 알게 되는 수수료의 위엄. 수수료 왜 이렇게 많이 나가니...?

삼성증권 언니한테 전화해서 저 수수료 해택 연장해주시면 안돼요? 다른 방법 없어요?
하며 질척거렸지만 단호하게 없다고한다... 그리고 친절하게 타사대체출고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휴.. 그래서 정들었던 삼성증권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여기서 질문, 그럼 삼성증권에 있던 나의 주식들은 다 매도해야 하나요?
아뇨, 수량 그대로 매수 단가 그대로 타사로 대체 출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종목당 1,000원의 수수료가 들어요.

수수료 수수료 수수료. 지긋지긋하네요 ㅋㅋㅋㅋㅋ

삼성증권 주식 옮기는 방법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요 방법 따라하면 바로 주식이 옮겨지는대요.
삼성증권 주식을 옮기는 방법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답니다.

온라인은 모바일로는 불가하고 컴퓨터로만 가능합니다. 출고 수수료 1,000원 !!
오프라인은 가까운 삼성증권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옮길 수 있는대 출고 수수료 2,000원이 부과됩니다.

온라인으로 잘 모르겠으신 분은 제꺼 주식 옮기면서 캡처해 보았으니 차근히 따라오세요 ~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 삼성증권 홈페이지 접속한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을 한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삼성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통해서 로그인 하였어요.

  • 상단의 인터넷뱅킹-입출고 목록-타사대체출고를 눌러준다.

  • 출고 계좌번호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눌러준다.

조회를 누르면 삼성증권에 있는 나의 주식 목록이 나올 거예요.

  • 옮기고 싶은 종목을 클릭 후 수량을 입력합니다. 

주식 한 종목당 출고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옮길 수 있어요.
백화점 포트 ( 종목 엄청 많음..ㅋ )인 저는 한 번에 다 옮겨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몇번 반복했어요.
어쨌든 수수료 확인 하고, 내가 옮길 증권사 선택 후 계좌번호 적어줍니다. 
계좌 확인해주고 출고 신청 고고

  • 대체출고 내역 다시 한번 확인 후 대체출고 눌러준다.

  • OTP로 본인인증한다.

가지고 있는 OTP로 알맞은 숫자를 입력해요. 

  • 타 증권사 대체출고 완료

여기까지 하면 타증권사대체출고 완료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요. 귀찮아서 그렇지.

모두들 수수료 아끼면서 성투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