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를 넘어선 여자/해외주식

테슬라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전망과 유상증자의 뜻.

by 또니야 2020. 12. 11.
반응형

테슬라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전망과 유상증자의 뜻.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주식 공모를 통해 50억 달러(약 5조 4000억 원)의 유상증자를 하기로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3개월전에도 50억 달러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었는데 이번에 동일한 규모로 유상증자를 하겠다고 나선 것입니다.
테슬라는 2월에 20억달러, 9월에 50억 달러 증자를 통하여 2배 이상 소요되는 공장과 장비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라는 기업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니 일론 머스크가 대단한거겠죠?

유상증자

유상증자란?

luckybird-s4.tistory.com/44 

 

주식 유상증자와 무상증자후 주가 변화 이해하기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대해서 이해하기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는 대체 뭐길래 증시에서 항상 이슈가 될까요? 주가에 큰 영향도 미치기도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회사를

luckybird-s4.tistory.com

저번에 정리해둔 것이 있으니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포스팅을 눌러주세요.
간단하게 말하면 신규 사업 투자 또는 부채 탕감 등 회사에 돈이 필요할 때 주식을 새로 만들어서 기존 주주들에게 판매하는 것인데요.

유상증자를 한다는 것은 회사에 돈이 없다는 뜻으로 악재로 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돈을 모아 신규 사업에 투자해 회사가 잘되면 주주에겐 이익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무조건 악재라고만 볼 수도 없습니다.

테슬라 차트 (인베스팅 닷컴)

일단 새로 발행한 주식을 시장가에 판매하는 것이 아닌대요. 시장가에 판매한다면 그 누구도 리스크를 감내하면서 유증에 참여하지 않겠죠.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유증을 실행한답니다. 그렇게 되면 시장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테슬라의 경우 50억 달러 물량이 풀리게 되는 것 인대요.
그럼 유증으로 받은 테슬라 주식을 시장가에 팔면 차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그래서 기존 테슬라 주주들이 가격 하락을 생각해 미리 매도 해 버리니 단기적으로 주식은 하락하게 됩니다.

테슬라의 유상증자

9월에 테슬라 유상증자 발표 이후 주가가 약 34% 정도 하락했었는데 12월 테슬라 유상증자 발표 이후 주가는 그때와 다릅니다. 주가가 하락하는가 싶더니 다시 플러스로 전환해 지금은  627.0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네이버 증권)

유상증자 발표 이후에도 주가가 생각보다 떨어지지 않자 오 이거 악재가 아닌가 본대? 다들 테슬라의 사업 투자에 응원하나 본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많이 올라와있는 테슬라. 그래서 겁내 했었는데요. 그때가 저점이었어요.
지금도 너무 올랐다고 생각되는 테슬라. 나중이 돼서 되돌아보면 지금이 저점일까요?

본 포스팅은 초보적인 관점에서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매매 추천글이 아니니 공부에만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