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tip

섬뜩했던 머리카락 자르는 꿈, 잘리는 꿈은 길몽일까 흉몽일까

by 또니야 2021. 3. 1.
반응형

섬뜩했던 머리카락 자르는 꿈, 잘리는 꿈은 길몽일까 흉몽일까

머리카락 잘리는 꿈은 길몽일까요 흉몽일까요 며칠 전 저는 머리카락 자르는 꿈을 꾸게 되었어요. 남이 자르는 게 아니라 내가 내 스스로 내 머리를 자르는 꿈! 잠에서 깬 뒤 머리카락 잘라서 후련한 느낌도 아니고 뭔가 뒤숭숭~ 찝찝~ 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머리카락 자르는 꿈에 대해서 검색해보기로 합니다.

꿈에서 나오는 머리카락의 의미는 인간관계, 능력, 힘, 자존감 그리고 걱정 등을 뜻한다고 해요. 정말 여러가지가 있어서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서 꿈의 의미가 정말 달라질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 아시죠? 꿈 해몽은 재미로.

머리카락 자르는 꿈

제일 먼저 찾아보았던건 머리카락 자르는 꿈. 저는 제 스스로 가위를 들고 내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을 꾸게 되었는대요.

나의 머리카락을 직접 자르는 꿈은 걱정과 고민 그리고 스트레스받던 일이 해결이 되고 원하던 바를 성취하게 되는 것으로 해몽된다고 해요.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의미가 좋은 꿈이네요. 흉몽이 아니라 길몽이었습니다. 올해는 꽃길만 걷게 해줘. 

아무래도 걱정을 의미하는 머리카락을 가위로 싹뚝 잘라냈으니 그 걱정이 해결되는 것이다 라고 해몽된 것 같네요.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을 알아보다 보니 머리에 관한 꿈이 굉장히 많았는대요. 혹시 도움이 되실까 하여 몇 가지 더 가져와봤습니다. 

머리에 관한 꿈

머리카락 자르는 꿈에도 여러가지로 나눌 수 있잖아요. 가령 내가 남의 머리카락을 잘라준다든지 특정 부위를 자르다던지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르든지요.

  • 내가 누군가의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꿈: 어떤 일이든 의욕을 가지게 되는데 중간에 자르는 것을 멈추었다면 그 일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애인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특정 인물인 애인 주변에 변화가 있을 것이고 그 변화가 좋은 결과를 얻게 해줄 것을 의미합니다.
  • 앞머리 자르는 꿈: 자른 부위가 앞머리라면 의외에 곳에서 호재가 터져 하는 일에 성과가 좋을 것을 의미합니다.
  • 머리카락을 삭발하는 꿈: 현실을 도피하고 싶은 마음이 크고 건강에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나의 머리카락이든 남의 머리카락이든 직접 자르는 꿈이 있다면 반대로 나의 머리가 잘리는 꿈도 있겠죠. 이번엔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머리카락을 강제로 잘리는 꿈: 슬픔과 좌절을 느끼며 하던 일에 문제가 생기고 또는 지인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 자신의 머리카락이 불에 그을려 지는 꿈: 가지고 있는 재물의 손실을 의미합니다.

이외도 여러가지 머리카락에 관한 꿈이 있죠.

  •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연인과의 이별 가능성이 높거나 집안에 우환이 닥칠 위험이 있는 의미입니다.
  • 머리는 감는 꿈: 원하는 바를 성취하여 기쁨을 느끼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 머리카락에 윤기가 흐르는 꿈: 하던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며 그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돋보이게 됨을 의미합니다.
  •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는 꿈: 걱정이 해소되며 명예, 지위가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 흰머리가 검정 머리로 변해 있는 꿈: 부귀영화를 누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엄청 길몽이네요 이 꿈이.
  • 흰머리를 뽑는 꿈: 스트레스받던 일이 해결됨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보니 흰색 머리는 안좋은 것을 의미하고 이것을 자르거나 색을 변화시키거나 뽑아 버리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듯합니다.

  • 미용실에서 머리는 자르는 꿈: 속 시원한 일이 생기고 무슨 일을 해도 순조롭게 해결되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음을 의미합니다. 
  •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꿈: 연인과의 이별 가능성이 높고, 집안에 우환이 닥침을 의미합니다. 
  • 머리카락을 먹는 꿈: 몸이 아프다면 다 낫기까지 시간이 오래갈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카락에 관한 꿈이 엄청나게 많죠. 또한 누구인지, 어떻게인지, 어떤 위치인지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져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꿈 해몽은 재미로 보는 것이니 길몽이라도 흉몽이라도 너무 연연해하지 않고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일에 좋은 기운이 무조건 들어올 거예요! 

이번 주는 저의 주식계좌에 복이 이만~큼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푹 쉬시고 내일부터 다시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